Zen Meditation

명상은 현재에 집중하는 훈련입니다.

일상 생활에서도 쉽게 하실 수 있는 명상을 연구하여,

더욱 많은 분들이 집중하는 수련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Breathing Meditation
Breathing Meditation

자신의 생명력을 느끼는 가장 기본적인 것이 호흡입니다. 숨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에 집중하는 것만으로도 살아있음을 느끼고,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할  수 있습니다. 호흡을 통해 현재 자신의 상태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거친 호흡을 차분하게 가라앉히고, 얕은 호흡을 깊게 만들어줍니다. 호흡만으로도 몸에 많은 힐링작용을 가져다줍니다.

Energy Meditation
Energy Meditation

명상으로 자신을 제대로 바라보기 위해서는 감각을 깨워 에너지를 있는 그대로 느끼는 것부터가 시작입니다. 에너지 명상은 에너지를 느끼는 연습, 감각을 깨우는 연습입니다. 외부로 쏠린 의식을 내면으로 가져오는 집중력을 높히는 훈련이기도 합니다. 내면에 집중이 되면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기가 쉬워집니다.

Tea Meditation
Tea Meditation

앉아있는 것, 호흡하는 것만이 명상의 다가 아닙니다. 명상은 "집중하는 훈련"이기에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어디에서든 할 수 있습니다. 차는 몸에 온기를 채워주고 순환을 시켜줍니다. 차의 온기에 집중하고, 몸이 따뜻해지는 것에 집중하며, 몸과 마음이 차분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차 명상은 젠요가에서도 수업 후에 시행하고 있습니다.

Meditation Program

젠요가에서는 자신을 바라보고, 삶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체계적인 명상 프로그램을 이루어오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점진적으로 자신을 바라보는 수련에 깊이를 더해줍니다.

명상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자신에게 집중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명상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입니다.

명상수련의 깊이를 더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자신을 바라보는 것에 대한 벽이 느껴지시는 분, 습관의 틀을 제대로 짚어서 성장하는 방향으로 가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명상 아카데미는 명상으로 내면 깊은 곳에 잠재되어있는 자신을 깨우고 내면을 다스리는데 훈련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